계좌 뒷자리 내 생일로…카카오페이 '내맘대로 틴즈넘버' 이벤트

IT/과학

뉴스1,

2025년 11월 18일, 오전 09:22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377300)가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 틴즈넘버 계좌의 뒷자리 4자리를 원하는 숫자로 설정할 수 있는 '내맘대로 틴즈넘버' 프로모션을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

틴즈넘버는 만 14세부터 18세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직접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어려워 카카오페이머니 사용에 제약이 있었던 10대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모바일 인증을 거쳐 틴즈넘버를 발급한 후 현금을 입금하면 곧바로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인 카카오페이머니로 전환돼 결제나 송금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틴즈넘버 신규 발급 시 틴즈넘버 뒤 4자리를 본인이 원하는 숫자로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같은 번호는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내 생일, 외우기 쉬운 황금번호, 좋아하는 아이돌 데뷔일, 반려견 입양일처럼 나만의 의미를 담아 틴즈넘버를 만들 수 있다.

틴즈넘버를 새로 발급하고 원하는 번호로 계좌를 개설한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10명) △하이디라오 5만 원권(100명)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3000명) 등 경품을 지급한다.

발급 여부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친구 공유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기만 해도 별도 추첨을 통해 치킨 콤보(100명)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공유 횟수나 친구의 링크 유입 또는 발급 여부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내맘대로 틴즈넘버'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홈의 10대 전용 메뉴나 '혜택' 탭에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틴즈넘버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발급자는 약 51만 좌로, 10대 이용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발급 후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한 송금과 결제 이용률도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금융 생활을 위해 입금 가능 한도를 1회 20만 원, 한 달에 100만 원으로 제한했다. 해지와 재가입을 반복하더라도 이용자의 틴즈넘버와 입금 한도가 공고하게 유지되도록 해 실명성을 강화하고 시스템 우회 악용의 여지를 없앴다.

또 자금 추적이 어려운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금과 무통장 입금을 막고 불법 이용 방지 안내 문구를 화면에 상시 노출하는 등 청소년 금융 활동 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장치를 도입했다.

bea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