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에 올인원 테스트 솔루션 ‘엘리스테스트’가 제공되고 있다. (사진=엘리스그룹)
이날 현장에서는 IT 직무 채용을 고려하는 기업 관계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선별된 24명의 구직자들이 코딩 역량을 겨루는 ‘코드레이스’가 진행됐다. 엘리스그룹은 직접 제작한 알고리즘 역량 진단 문항과 테스트 솔루션 ‘엘리스테스트’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대회 운영 전반도 함께 지원했다.
엘리스테스트는 국내 주요 대기업의 직무 역량 평가, 대학 역량 진단, 대규모 해커톤 등 다양한 온라인 테스트 환경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고도화된 진단 문항 △안정적인 서버 환경 △강력한 부정행위 방지 기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도입이 결정됐다.
특히, AI 특화 클라우드 ‘엘리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대규모 인원이 코딩부터 AI 개발 경연까지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기업 및 교육기관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AI 기술이 채용과 교육 전 과정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지금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환경은 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교육?평가 솔루션으로 기업과 인재가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