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픽스타입 제작 AI 상업 광고 이미지(아이지에이웍스 제공)
아이지에이웍스(438340)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크리에이티브 설루션 '픽스타입'(Fixtype)이 출시 10개월 만에 글로벌 주요 브랜드의 실제 광고 제작 등 상업화에 본격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픽스타입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하루틴 △바크 △이네오스 △P&G 등 40여 개 브랜드의 AI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픽스타입 관계자는 "TV 광고는 브랜드 내부 검수와 방송 매체의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며 "영상의 완성도와 톤, 장면 간 일관성이 일정 수준을 넘어야 한다. 단순히 AI가 만든 짧은 합성 영상이 아닌, 컷마다 품질 편차 없이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는 제작 구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사는 처음부터 상업 광고 제작을 전제로 설계된 AI 스튜디오 구조를 채택했다"며 "그 결과 실제 매체 집행이 가능한 수준의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승수 픽스타입 사업 대표(아이지에이웍스 제공)
현재 픽스타입은 △반스 △CJ제일제당 △고려은단 △도루코 △NH농협캐피탈 △동아제약 △컴투스 △11번가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기업 P&G의 AI 광고 제작 파트너로 선정됐다.
한승수 픽스타입사업대표는 "방송광고는 브랜드가 실제 비용을 집행하는 영역으로 장면 단위로 검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며 "상업 기준에 맞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까지 적용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했다.
ideaed@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