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플랫폼 '플로', 재생목록 청소하기 기능 호응

IT/과학

뉴스1,

2025년 11월 24일, 오전 10:16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재생목록 청소하기' 기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재생목록 청소하기는 수십·수백 곡 단위의 재생목록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지난 9월 적용됐다. 해당 기능은 △한 번도 안 들은 곡 △중복으로 담은 곡 △오늘 담은 곡 △30일 동안 안 들은 곡 등 네 가지 기준으로 자동 분류해, 불필요한 곡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플로 측은 "고객 이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재생목록에 수십·수백 곡이 과도하게 누적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느끼는 세밀한 불편함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기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플로가 지난 9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 두 달간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재생목록 청소하기 기능을 사용한 이용자는 비이용자 대비 재생목록에 곡이나 플레이리스트를 담는 비율이 약 7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해당 기능 이용자의 두 달간 평균 사용 횟수는 4.6회로, 기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강선희 드림어스컴퍼니 FLO서비스팀 리더는 "재생목록 청소하기는 이용자가 자연스럽게 자신의 취향을 재생목록에 반영할 수 있게 만든 편리한 기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로 더욱 손쉬운 개인화 청취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iger@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