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韓 최초 바레인 도메인 공식 등록 대행사로 선정

IT/과학

뉴스1,

2025년 11월 25일, 오전 10:00

호스팅케이알로고(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의 모회사 메가존이 바레인 통신규제청(TRA)과 도메인 등록 서비스 공식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메가존 관계자는 "계약을 통해 자사는 중동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온라인 브랜드 구축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최초로 바레인 도메인(.bh) 등록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메가존은 자체 웹서비스 브랜드 '호스팅케이알'(Hosting.kr)을 통해 시스템 연동 테스트와 최종 검증 절차를 모두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바레인 통신규제청과 시스템을 직접 연동해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운영한다.

메가존 관계자는 "중동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K-기업과 개인에게 신뢰성 높은 온라인 브랜드 구축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내년부터 서비스 수준 협약(SLA) 기반 도메인네임시스템(DNS)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끊김 없는 인터넷 환경을 보장하겠다"고 언급했다.

서보국 메가존부사장은 "향후 사우디아라비아 등 인근 국가의 도메인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중동 시장에서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호스팅케이알은 전 세계 83개국 231개 도메인을 취급하는 한국에선 최대 규모 국제 공인 도메인 서비스 브랜드다.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ideaed@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