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전면 개편…"누구나 쉽게 만든다"

IT/과학

뉴스1,

2025년 11월 26일, 오전 09:55

(카카오 제공)

카카오(035720)가 이모티콘 창작 플랫폼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제작 편의성과 운영 기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창작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는 2017년 4월 문을 연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창작 플랫폼이다. 이모티콘 제작부터 이후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며 수많은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해 왔다.

새로워진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는 △파일 일괄 업로드 △순서 편집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해 제작 과정을 단순화했다. 임시 저장과 제출 후 24시간 내 취소 기능으로 작업 유연성을 높였으며, 제작 단계와 규격도 간소화해 누구나 더 쉽게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작업 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대시보드'와 '알림' 기능으로 작업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부터 출시까지의 모든 이모티콘 작품을 모아보는 '내 작업실' 메뉴도 새롭게 도입했다.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작업 환경의 제약도 줄었다.

지난해부터 베타 형태로 운영해 온 미니 이모티콘도 스튜디오에 정식 도입됐다. 누구나 미니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게 되면서 이용자 경험 확장과 신규 창작자 발굴을 동시에 강화한다.

카카오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12월 1일부터 댓글 참여 이벤트를 연다. 이모티콘 스튜디오 페이지를 확인하고 채널 포스트에 이모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bea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