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럭스' 100단위 (사진=뉴메코)
중남미 신흥 주요국인 엘살바도르는 경제력 상승과 소셜미디어(SNS) 영향으로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등 미용시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메디톡스는 2009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과 2020년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등록을 완료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간 시너지 효과를 토대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현지 매출도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뉴메코는 이번 허가받은 뉴럭스의 시장 진입을 위해 메디톡스 현지 영업망을 활용하고 뉴라미스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뉴메코 관계자는 "엘살바도르 허가로 뉴럭스의 중남미 공략이 더욱 탄력받게 됐다"며 "중남미 주요국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톡신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럭스는 지난해 페루를 시작으로 볼리비아, 도미니카공화국에 진출했으며 태국, 조지아, 몰도바 등 유럽과 아시아 시장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