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윌 데이터분석 부트캠프, KDT 발표회서 '대상·최우수상' 쾌거

IT/과학

이데일리,

2025년 12월 16일, 오후 01:3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주관 ‘2025 K-Digital Training 통합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아이티윌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훈련생들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KDT 발표회는 지난 12월 9일 엘타워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개최되었으며, 훈련 결과물 공유와 현업 개발자 멘토링을 통한 실무 역량 강화를 주요 목적으로 기획됐다. 아이티윌에서는 데이터 분석 및 AI 활용에 특화된 프로젝트로 ‘AI를 활용한 반려견 감정 및 활동 패턴 관리 플랫폼’을 발표한 도그널 팀과 ‘중고차 가격 예측’ 프로젝트를 선보인 ‘찰칵?촬Car!’ 팀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는 우아한형제들, 네이버, 번개장터, 라인플러스, LG에너지솔루션 등 유수의 기업 협업자들이 참석해 토크콘서트 및 멘토링(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다.

멘토단은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 실제 현업 개발자의 관점에서 알고리즘 및 기술 선택의 적합성, 데이터 분석 실무 역량,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식 등 심도 깊은 질문을 집중적으로 쏟아냈다. 아이티윌 훈련생들은 이러한 질문에 막힘없이 논리적으로 답변하며, 프로젝트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뛰어난 실무 적용 능력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아이티윌 관계자는 “최고상을 수상한 훈련생들에게 깊은 축하를 전한다.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현업 요구에 맞는 데이터분석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티윌은 오랜 기간 부트캠프를 운영하며,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프로젝트와 전폭적인 지원 시스템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가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이티윌은 2026년부터 교육의 질을 한층 높여 다양한 도메인을 활용한 실습 강화와 프로젝트 4회 운영 등 업데이트한 커리큘럼으로 부트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실무 중심 교육을 이어갈 아이티윌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54기는 2026년 1월 28일에 개강한다. 자세한 커리큘럼과 국비지원 혜택, 신청 절차 등은 아이티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