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 올해 ESG 평가 A 등급…"지역사회 상생 강화"

IT/과학

뉴스1,

2025년 12월 22일, 오전 10:10

KTis와 KTcs 사내봉사단이 지난 11월 대전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 (KTis 제공)

KT 콜센터 자회사 KTis(058860)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올해 ESG 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KTis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KTis는 KCGS 2025년 ESG 평가에서 사회 부문 A+ 등급을 받았다. 이를 두고 KTis 측은 "올 한 해 임직원의 참여와 재능을 기반으로 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소통을 확대해 왔다"고 설명했다.

임직원 봉사단 활동을 통해 직접 녹음한 오디오북과 독서보조기기를 지역 아동·노인 복지시설에 기부했으며, 임직원 기부로 헌혈증 311장 및 백혈병 치료비 1000만 원을 지원하고, 영등포구 지역 내 독거노인 말벗 봉사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KT그룹사와 함께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기도 했다.지난 5월 KT알파와 생태 복원 및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달에는 KTcs와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독거노인·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정영훈 KTis 경영기획총괄 상무는 "앞으로도 KTis만의 소통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사회구성원으로서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iger@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