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V 회사 전경
하이파이브랩은 블록체인 지갑 및 수탁(Custody) 보안의 핵심인 MPC 원천 기술과 15건의 관련 특허를 보유한 기술 기업이다. 특히, 관리자 한 명의 실수나 해킹으로 전체 자산이 뚫릴 수 있는 ‘단일실패지점’의 한계를 기술적으로 극복했다. 핵심 키를 분산 저장해 보안성을 극대화한 관리 시스템과 이를 기반으로 한 기업용 ‘금고(Vault)’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하이파이브랩은 MPC 기술을 기반으로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모의실험, 한국은행 CBDC 활용성 테스트 및 실거래 테스트 사업에 참여해왔으며, KB증권, 하나증권 등의 STO(토큰증권) 플랫폼 구축에도 핵심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제도권 금융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로 꼽힌다.
DSRV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에 구축해온 MPC 기반 보안 체계와 블록체인 인프라 운영 역량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하이파이브랩의 기술과 인력을 결합해 키 관리, 접근 통제 등 핵심 보안 기능을 고도화하고, 기관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보안성과 신뢰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DSRV는 사업 영역을 기존 인프라 제공에서 △기관 전용 커스터디(수탁) △기업용 지갑 솔루션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등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확장한다. 이는 DSRV가 ‘인프라 기업’을 넘어 ‘가장 안전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DSRV 김재홍 CFO는 “이번 인수는 재무적 효율성을 기하면서도 기술 및 인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DSRV의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운영 노하우와 하이파이브랩의 전문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차세대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