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카제나' 2026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IT/과학

뉴스1,

2025년 12월 22일, 오전 10:51

(스마일게이트 제공)/뉴스1

스마일게이트(스마게)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2026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스마게는 22일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데이트 로드맵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맵에는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각종 편의성 개선 등도 포함됐다.

이번 영상에는 최승현 시스템 팀장, 최웅환 배경 팀장, 김기범 전투 담당자 등 카제나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12월 24일부터 2026년 상반기까지 선보일 업데이트의 시즌별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시즌1의 대미를 장식할 12월 24일 업데이트에서는 시즈널로 선보이는 신규 전투원 '세레니엘'과 신규 파트너 '페코'가 추가되고 시즌1 스토리의 마지막장도 공개된다.

이용자가 에고 발현(한계돌파) 최고 단계에 도달한 전투원을 추가로 획득할 경우 특별 재화 '분광 큐브'를 지급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오는 2026년 2월부터는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의 시즌2가 시작된다. 시즌2에서는 게임 내 세계관의 베른 행성을 무대로 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진다. 나르쟈, 나인, 티페라 등 새로운 전투원들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토리 속 은하계 무투대회도 새로운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총 150층으로 이루어진 탑을 돌파하면서 다양한 덱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절규의 나선탑'도 추가된다.

대대적인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진다.

카제나의 세계관과 설정을 더욱 심도 있게 알아볼 수 있는 제로 아카이브가 추가된다. 전투원의 트라우마를 치료하는 '심리 상담'을 비롯해 각종 상호 작용 요소도 한층 더 강화된다. 이용자들의 전투원 육성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투원을 미리 체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과 주 단위로 미션을 수행하고 각종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사무소 콘텐츠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2026년 4월부터는 은하계 재해 3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시즌3의 대표 콘텐츠는 '카오스 강습전'이다. 카오스 강습전은 세이브데이터를 획득할 수 없는 대신 기존 카제나의 전투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제약 없는 로그라이크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미 획득한 세이브 데이터를 보정할 수 있는 기능 '세이브 데이터 편집권'은 시즌3에서 도입 예정인 아이템으로, 콘텐츠 보상으로 획득한 재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전투원에게 새로운 지속 효과를 부여하고 일부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요소 '타락 모드'와 육성 가이드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쇼케이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전투원과 파트너 구출 재화인 '신호 증폭 앵커' 10개를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로 지급한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카제나 고유의 덱빌딩 로그라이크 플레이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고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ris@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