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URL 하나로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 만들어보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 론칭(사진=카페24)
체험 공간은 운영 중이거나 참고하려는 URL을 입력하면 카페24 시스템이 사이트 성격을 분석해 30개 카테고리 중 적합 업종으로 자동 분류한다. 이후 첫 화면, 메뉴 구성, 상품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주문서 화면 등 온라인 쇼핑몰 핵심 화면을 즉시 시안으로 생성한다. 상세페이지 내 리뷰·문의·배송·반품 정보 등 UI 요소도 구현해 실제 운영 환경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문구 생성 기능으로 상품·카테고리 영역에 적합한 20~25자 마케팅 문구를 자동 제안하며, ‘인기상품·신상품·추천상품’ 등 구성 탭도 함께 제시한다.
물류 기능 체험도 가능하다. 카페24는 연중 24시간 배송을 지원하는 ‘카페24 매일배송’ 체험 환경을 연동해 디자인뿐 아니라 물류 경쟁력까지 확인할 수 있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제공되는 디자인 시안은 △기본형 △B2B 특화형 △브랜드 강조형 △사이드 메뉴형 △모바일 특화형 등 총 5종이며, 43개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시안도 제공된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를 부동산 ‘모델하우스’ 개념에 비유했다. 사용자가 시안을 미리 확인한 뒤 ‘카페24 PRO’ 가입 시 해당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고, 이후 결제(PG) 설정 등 실 운영 단계로 즉시 진입하도록 구성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시장 진입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체험 공간은 막연했던 쇼핑몰 구축 과정을 시각화해 사업 방향 설정을 돕는 도구”라며 “온라인 사업자가 창의적인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카페24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