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CES 韓 혁신기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전략 컨설팅 진행

IT/과학

뉴스1,

2026년 1월 23일, 오전 09:16

(와디즈 제공)

와디즈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2026 CES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 지원에 나선다.

와디즈는 이를 위해 21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CES 후속 행사 'CES AI 혁신 플라자'에 참석했다.

CES AI 혁신 플라자는 CES에 참가한 국내 혁신 기업 40여 개사가 참여해 CES 성과를 공유하고, 한국 AI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확장 전략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와디즈는 이번 행사에서 CES를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진행했다. 모빌리티와 가전 등 AI 기반 기업이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시장 수요를 검증하고, 사업화 연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와디즈는 지난해 5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해 AI 번역, 해외 배송 파트너 연계, 글로벌 타깃 광고 등 다양한 지원 기능으로 국내 혁신 기업이 해외 고객과 쉽게 만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200개국에서 방문이 발생했으며 115개국의 글로벌 서포터가 와디즈에 가입했다. 미국·일본·중국·독일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40여개 국에서는 실제 결제가 이뤄지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시험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CES가 한국 혁신 제품을 세계에 알리는 무대라면 와디즈는 그 혁신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고민하는 국내 기업이 빠르고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판로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bea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