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어 인사이트' 세미나 전경(KT 제공)
KT(030200)가 국내 기업 고객을 초청해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프라 전략을 설명하는 'KT 코어 인사이트' 세미나를 27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AX 추진을 뒷받침하는 기본과 핵심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KT는 올해 네트워크 기술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미래 비즈니스를 주도할 차세대 통신망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인프라 사례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위한 설루션 △기업의 업무 환경 변화에 맞춘 기업 데이터 플랫폼의 진화 △기업 5G와 IoT 기반 산업안전 강화 설루션 등이 소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제조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점을 고려해 안전과 관련된 AX 방안을 비중 있게 다뤘다. KT는 기업 5G와 IoT 기술을 접목한 산업안전 설루션의 적용 사례를 설명했다.
이 밖에도 AI 에이전트가 기존의 업무를 어떻게 변화하게 했는지를 보여주는 AX 혁신 사례도 공개됐다.
KT는 올해도 탄탄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AX 추진 방안을 공개할 방침이다.
김원태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전략고객사업본부장(전무)은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인프라, 즉 코어를 단단하게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 KT가 제안한 인프라 전환 전략이 고객사들이 미래 경쟁력을 선점하고 성공적인 AX 실현의 핵심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xmxs4104@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