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S] '반짝 실력 아냐'...스매쉬컵 우승팀 e스포츠 프롬, 1일차 2치킨 선두 '기염'

게임

OSEN,

2024년 3월 24일, 오전 01:06

EFM 고나. / 크래프톤 제공.

[OSEN=고용준 기자]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 시즌10 우승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e스포츠 프롬이 PWS 페이즈1 개막 첫 날부터 제대로 보여줬다. e스포츠 프롬이 개막일 2번 이나 치킨을 움켜쥐면서 강호 다나와를 제치고 선두로 치고 올라섰다. 

e스포츠 프롬은 23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1 1주 첫 널 경기서 2치킨 56점(29킬)으로 다나와(40점), BSG(40점), GNL(37점), 젠지(36점), 디플러스 기아(DK, 36점) 등 배틀그라운드씬의 강호들을 모두 따돌리고 순위표 최상단에 자신들의 이름을 올렸다. 

에란겔-비켄디-미라마-태이고-에란겔 순서로 처리진 페이즈1 1주차 첫 날 경기서 첫 출발은 아즈라 펜타그램이 먼저 치킨 사냥을 신고하면서 기세를 끌어올렸다. e스포츠 프롬은 첫 경기에서는 순위 포인트 없이 5점을 챙기면서 8위로 경기를 시작했다. 

1주차 첫 날 치킨을 잡은 아즈라 펜타그램이 매치2 첫 탈락팀이라는 아이러니한 상황에서 차곡차곡 영리한 동선 활동을 통해 풀 스쿼드로 여섯번째 자기장까지 진입했다. 교전을 통해 7킬을 챙긴 상항에서 프롬은 한 명이 이탈한 채 맞이한 일곱 번째 자기장에서 충돌을 피한 노련한 동선 이동을 통해 교전 이득을 최대한 챙기면서 톱4까지 무사히 살아남았다. 

센티넬과 교전에서 DK가 2명이 전력에서 이탈한 틈을 놓치지 않고 달려든 e스포츠 프롬은 치킨과 추가 킬 포인트를 통해 일거에 23점을 추가하면서 도합 28점을 기록, 단숨에 중간 선두로 순위표에 팀 이름을 올렸다. 

세 번째 경기에서 PGC 챔프 다나와가 치킨을 사냥하면서 잠시 중간 선두를 내줬지만, e스포츠 프롬은 네 번째 경기인 태이고에서 두 번째 치킨을 움켜쥐면서 다시 선두 자리를 탈환했다. 무리한 교전 보다는 완급 조절을 통해 순위 경쟁에서 이득을 보면서 두 번째 치킨 소식을 전했다. 다나와가 2점을 추가하는데 그치면서 16점을 추가한 e스포츠 프롬은 52점까지 점수를 끌어올리면서 경쟁 팀들과 격차를 벌려나갔다. 

첫 날 마지막 경기인 에란겔에서 4점을 추가한 e스포츠 프롬은 1일차를 당당하게 선두로 스매쉬컵 우승자로 PWS 돌풍을 예고했다. / scrapper@osen.co.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