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서 꺼낸 다양한 콘텐츠 즐기기"…'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

생활/문화

뉴스1,

2024년 3월 27일, 오후 05:08

2024 파주페어_프린지 공모 포스터(출판도시문화재단 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가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K-북, K-콘텐츠가 국내외로 활발하게 유통·소비되고 있는 출판·콘텐츠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준비한 행사다. 책이라는 원천 콘텐츠에서 발현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콘텐츠를 시민들과 함께 즐기며 해외 시장에 소개하고 수출하는 글로벌 마켓이자 복합문화 페어다.

파주출판도시를 배경으로 도서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갈라쇼와 연극, 프린지 쇼케이스, 버스킹, 북마켓, 아트마켓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인 '프린지(Fringe) 공모'는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작품은 도서 원작 부문과 자유 부문에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비언어극 등 모든 장르를 포함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총 8편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페어 기간에 관객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2편은 해외 공연을 위한 항공료와 홍보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작품 당 최대 5000만 원이다.

국내에서 공연 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결과 발표는 6월 20일 이후 공식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다. 상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사전 신청은 '파주페어_북앤컬처'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acenes@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