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 맞춤형 정부 정책 담은 '국민을 든든하게 K-희망사다리' 발간

생활/문화

뉴스1,

2024년 4월 17일, 오전 11:57

'국민을 든든하게 2024 케이-희망사다리' 표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이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제도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생활 지원정책 모음집 '국민을 든든하게 2024 케이(K)-희망사다리'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책은 생애주기별(아동-청년-중장년-어르신)과 분야별(복지, 일자리, 문화, 건강, 안전)로정부가 올해 중점 추진하는 국민 생활 지원정책 중 꼭 필요한 200여개 정책을 엄선해담았다.

'통합공공임대주택', '뉴홈' 등 주거 지원정책, 냉·난방비 지원정보를 담은 '에너지 복지', 취약 계층을 위한 '정부 직접 일자리' 등 윤석열정부의 포괄적인 약자 복지 정책은 꼼꼼히 찾아 수록했다.

여기에 'K-패스', '청년 문화예술패스' 등 신규 지원정책과 청년을 위한 일자리·자산형성·주거·사회복지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최신 정보도 담겼다.

각 정책 누리집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정보무늬(QR)를 넣어, 책을 본 후 바로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민생 지원정책과 신청해야 받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등 생활에 유용한 핵심 정보는 책 끝에 별도로 구성한 '책 속의 책' 브로마이드에 담았다.

책은 지자체 민원실이나 전국 도서관, 보건소, 우체국, 은행 등 다중 이용장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ickim@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