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가입자수도 2억6960만명으로, 예상치(2억6420만명)을 웃돌았다.
넷플릭스는 가격인상, 계정 공유단속, 광고계정확대 등을 통해 가입자를 늘리는 목표에서 이제는 이익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실적은 이같은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전환에 따른 결과이기도 하다.
다만 넷플릭스는 내년 1분기부터 분기별 회원수와 회원당 평균 매출을 더 이상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주주 서신을 통해 “매출이나 이익이 거의 없던 초창기에는 회원수 증가가 미래 잠재력을 보여주는 강력한 지표였다”면서도 “우리는 매출과 영업이익률 확대에 집중하고 있고,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지표는 참여도(사용시간)”라고 언급했다.
실제 넷플릭스는 올 1분기 930만명의 가입자를 추가했지만, 2분기에는 가입자 증가율이 더뎌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넷플릭스는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2분기 가입자 증가율이 1분기 보다는 낮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2분기 매출이 94억9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시장 예상치(95억1000만달러)를 밑돌았다. 2분기에 16% 매출 성장을 예상했지만, 연간으로는 13~15% 성장에 불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예상보다 약한 전망을 내놓으면서 넷플릭스는 시간외거래에서 4.56% 하락한 582.7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정규장도 0.51% 하락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