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측정은 SK 경영원칙인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요소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증대 시키기 위해 선행돼야 하는 개념이다.
SK텔레콤과 소프트뱅크,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첫 활동으로 이날부터 25일까지 사회적 가치 측정 워크샵을 진행한다.
워크샵에는 3사 임원과 실무자 20여 명이 참가해 각 사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 현황·동향을 공유한다.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 교육과 실습도 진행한다.
엄종환 SK텔레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혁신 담당은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사회적 가치 측정 사례를 폭넓게 발굴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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