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5월 발명의 달 맞이 행사…30일까지 신청

사회

뉴스1,

2024년 4월 24일, 오후 12:00

(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이해 함께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2024 상상 챌린지∞함께 메이킹'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소재 초·중·고등학교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음 달 1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및 메이커 스페이스 거점 센터에서 발명, 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주제의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상상 챌린지, 함께 메이킹, 공유 체인지의 총 3개 영역으로 운영된다.

'상상 챌린지'는 ‘생활 속 불편함 개선 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발명 아이디어 공모가 진행되며, '함께 메이킹'은 학생, 가족, 학부모, 교직원 대상 다양한 주제의 메이커 클래스를 운영한다.

행사 참여 후기를 나누는 '공유 체인지'는 서울 메이커 스페이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25일부터 30일 17시까지 신청하기 링크 또는 큐알(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각 발명교육센터 및 메이커 스페이스 거점 센터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선정해 다음 달 3일 참여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많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발명‧메이킹 과정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명‧메이커교육을 더욱 활성화해 학생들이 창의성‧협력‧소통 역량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al@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