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호텔·관광·조리 분야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사회

뉴스1,

2024년 4월 26일, 오후 02:00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성곤 바르미호텔인터불고대구 대표이사(오른쪽)가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제공)
한국장학재단은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와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호텔·관광·조리 분야 진로를 원하는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의 시행기관이다.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신규 일자리를 발굴해 고졸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는 시도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직업계고,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전국 단위 괜찮은 일자리 발굴 등 고졸 채용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는 고졸 채용 수요 발굴과 함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에게 진로 탐색·설계 기회를 제공한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와 협력해 호텔·관광·조리 분야로 진로를 원하는 학생이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해 고졸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성곤 바르미 호텔 인터불고 대구 대표이사는 "직업계고 학생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호텔·관광·조리 분야에서 고졸 인재 성장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