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에 진심' 벤츠코리아…'T1 우승 축하' 팬미팅 올해도 연다

경제

뉴스1,

2024년 11월 30일, 오전 07:09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메르세데스-벤츠 AMG 서울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AMG SL63 4MATIC+'에 탑승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ews1 민경석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섯번째로 세계를 제패한 '페이커' 이상혁을 위해 팬 미팅을 개최한다. T1의 공식 후원팀인 벤츠 코리아는 올해 페이커에게 헌정 차량을 선물하는 등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모양새다.

30일 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12월 18일 공식 후원팀인 T1의 2024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해 서울 강남에서 팬 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페이커가 속한 T1은 이른바 '롤드컵'이라 불리는 월드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페이커는 사상 최초로 롤드컵 5회 우승을 달성하는 등 e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린다.

이번 행사의 초청 인원은 200명가량으로 지난해(64명)보다 규모를 더욱 키웠다. 앞서 외교부가 진행한 '2024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에 페이커가 기조연설을 맡자 참가 신청자 수가 폭증한 사례도 있다.

행사에는 페이커를 비롯해 '도란' 최현준,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등 전원이 참석할 계획이다. T1 팬들은 선수들의 앞글자를 따 '도오페구케'로 부른다.
그간 벤츠 코리아는 페이커를 비롯한 T1과 관련한 이벤트에 공을 들여왔다. 미래의 고객층인 젊은 세대에게 파급력이 높은 인물 중 하나기 때문이다.

지난해 한국에서 열린 롤드컵에서 T1이 우승한 이후에도 페이커와 오너를 초청해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팬 미팅을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공식 후원을 시작한 후 T1이 국제 대회에서 연달아 우승하며 마케팅 효과도 상당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롤드컵은 벤츠의 본사가 있는 독일에서 시작돼 프랑스를 거쳐 영국에서 마무리됐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코리아 대표는 올해 6월 LOL '전설의 전당'의 초대 헌액자가 된 페이커를 위해 맞춤 제작한 헌정 차량의 키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해당 차량은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플러스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배우 김수현이 탄 차량으로 유명하며 기본 모델의 가격은 2억3800만 원부터다.

rma1921k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