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DB손보, 만성질환 디지털헬스케어 현물급부 출시

IT/과학

뉴스1,

2025년 10월 17일, 오전 09:47

(카카오헬스케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카카오헬스케어가 DB손해보험과 손잡고 보험업계 최초로 '만성질환 디지털 헬스케어 현물급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물급부는 질병 진단 시 진단비 보험금을 대신해 질병 치료 및 관리에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카카오헬스케어의 상품은 '건강할 때 준비하는 행복케어 종합보험 2510'이다. 카카오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기기와 전문 상담 서비스를 현물급부로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주요 만성질환 유병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만성질환은 환자 스스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이 당뇨병, 고혈압 등 질병 진단을 받은 즉시 건강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질병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당뇨병 진단 시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문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혈압 진단 시에는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CART BP)와 전문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5월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만성질환 관리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및 보험상품 연계 등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헬스케어 관계자는 "DB손해보험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편리하게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