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디.페스타 거리공연축제 '같이, 대학로'로 오세요!

생활/문화

뉴스1,

2024년 5월 08일, 오후 02:00

'2024 디.페스타(D.FESTA)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 공연 포스터(한국소극장협회 제공)
한국소극장협회는 종로구의 후원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2024 디.페스타(D.FESTA)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2024 D.FESTA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는 연극, 무용, 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이자 예술혼을 불태우는 청년 예술가들이 '극장 밖' 공연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진행해 온 우리나라 대표 거리공연 축제다.

2024 D.FESTA 거리공연축제 '같이, 대학로'는 제작공연 3편과 개막공연 1편, 초청공연 1편, 기획공연 7편으로 펼쳐진다. 제작 공연은 △백제기악전승보존회의 '백제기행탈놀이' △극단 앙상블의 '시집가는 길' △연극인콘서트 '위드 콘서트'(with concert) 등 3편이다. 국악락밴드 노킹의 '소원'(soONE)이 개막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벤트 재미의 '마음을 여는 스토리텔링 매직쇼'가 초청공연으로 11일 무대에 오른다. 기획공연으로는 △정찬희의 '아주 뻔 FUN한 대학로 - 마로니에의 유령' △김첼로x아이린의 '대학로야 놀자' △뮤지컬 앙상블 위드의 '낙 낙 나킹 온'(Knock Knock Knocking on) △클라운마루의 '짓.짓.짓' 대학로 마로니에공원라오니엘의 '내 마음의 대학로' △리얼브로의 'MBTI 드림(Dream)' △아트컴퍼니 동행의 '시네마 in 대학로' 등 7개 팀이 이틀간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종로구의 한 관계자는 "대학로를 찾는 관객들에게 다양한 공연예술을 선보여 배우와 관객이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