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알콜-프리' MV, 유튜브 3억 뷰 돌파…통산 16번째 기록

연예

뉴스1,

2024년 5월 09일, 오전 09:17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의 '알콜-프리'(Alcohol-Fre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21년 6월 9일 공개된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의 타이틀곡 '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8일 오후 2시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 업'(CHEER UP),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 '알콜-프리' 등으로 총 16편의 3억 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이로써 이들은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타이틀을 자체 경신했다.

최근에는 미니 12집 '레디 투 비'(READY TO BE) 타이틀곡 '셋 미 프리'(SET ME FREE)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하며 그룹 통산 24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총 24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는 전 세계 여성 그룹 기준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라는 진기록을 수성하며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알콜-프리'는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한 사운드와 특유의 밝고 통통 튀는 에너지,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표현한 가사가 시너지를 이뤄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는 푸른 바다와 초록빛 야자수를 배경으로 한여름날의 음악 축제 분위기, 아홉 멤버들의 청량한 매력을 담아 높은 인기를 견인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7월 17일 일본에서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새 정규 앨범 '다이브'(DIVE)를 발매한다.

breeze52@news1.kr